동물 다큐 강자 BBC의 고양이

고양이의 은밀한 사생활 Secret Life of Cats, 2013

(BBC, 2019)
This post is last updated 16 days ago.
고양이 스페셜 #6 다큐멘터리 <고양이의 은밀한 사생활>(2013)

Streaming on WATCHA 러닝타임 46min ▶ 바로 보기

동물 다큐의 강자 BBC earth도 고양이의 매력을 외면할 수 없었나봅니다. <고양이의 은밀한 사생활>은 고양이 다큐멘터리 중에서는 입문용으로 추천할 만합니다. 고양이를 ‘차갑고, 무심하고, 자기중심적’이라 오해하고 있다면, 이 다큐멘터리를 통해 오해를 훌훌 벗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사냥꾼으로서 고양이의 본성에 관한 탐구와 함께, 인간과 함께 살아가는 반려로서 고양이의 장점이 무엇인지 여러 사례를 통해 설명합니다.

<고양이의 은밀한 사생활>(BBC, 2019)

<고양이의 은밀한 사생활>이라는 거창한 제목에 비하면 내용은 일반적이지만, 46분의 짧은 시간동안 새끼 고양이가 태어나서 성묘가 되는 과정을 압축적으로 설명합니다. 특히 고양이가 인간과 함께 살아갈 좋은 친구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장애를 가진 소년의 친구가 되어 준 고양이, 가스가 새는 냄새를 맡아 주인을 깨워 목숨을 구해 준 은인 고양이, 눈먼 강아지를 살뜰히 보살피는 고양이 등 고양이에 관한 고정관념을 깨는 사례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BBC가 신경을 쓴 건, 고양이들의 귀여움입니다. 다큐 장인들이 가장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포착해 낸 고양이들을 40여 분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다큐멘터리.

editor 박혜은

재미에도 안목이 있다. <더 스크린>

환영합니다. 2019년 1월 문을 연 영화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더 스크린>은 가치 있는 문화 생활을 원하는 여러에게 더 좋은 경험을 약속하는 ‘컨시어지 미디어’입니다.

여러분이 귀한 시간을 들여 읽고, 듣고, 보고, 경험할 ‘멋진 문화 콘텐츠’와 1984년 창간해 26년 간 천만 독자의 사랑을 받았던 영화 전문 월간지 <스크린>의 독점 아카이빙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More Stories
세금으로 5조 1천 억 원을 물어내야 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