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미우)

고양이와 느릿느릿 4계절

만화책, 고양이와 할아버지

This post is last updated 163 days ago.
고양이 스페셜 #4 만화책 <고양이와 할아버지>

2010년대 중반, 일본에선 ‘네코노믹스’ 붐이 일었습니다. 고양이라는 뜻의 ‘네코’와 경제(이코노믹스)의 합성어로, 일본에서 고양이 관련 산업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현상입니다. 네코노믹스는 일본 사회가 점차 1인 가족 사회이자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는 과정에서 생겨난 현상으로 분석합니다. <고양이와 할아버지>의 타마와 다이키치 할아버지가 딱 네코노믹스 시대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죠.

<고양이와 할아버지>(출판사 미우)

작은 어촌 마을에서 2년 전 할머니를 떠나보낸 다이키치 할아버지는, 이젠 넉넉한 뱃살로 중년묘의 후덕함을 자랑하는 고양이 타마와 함께 삽니다. 이 콤비의 일상은 고양이를 키워본 사람이라면 공감의 물개박수를 칠 수밖에 없을 만큼 사실적입니다. 그리고 이젠 남아있는 시간이 오래지 않을 할아버지와 인간보다 짧은 생을 사는 고양이의 ‘남아있는 시간’들을 봄, 여름, 가을, 겨울의 풍경 속에 따뜻하게 녹여낸 것이 특징입니다.

editor 박혜은

재미에도 안목이 있다. <더 스크린>

환영합니다. 2019년 1월 문을 연 영화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더 스크린>은 가치 있는 문화 생활을 원하는 여러에게 더 좋은 경험을 약속하는 ‘컨시어지 미디어’입니다.

여러분이 귀한 시간을 들여 읽고, 듣고, 보고, 경험할 ‘멋진 문화 콘텐츠’와 1984년 창간해 26년 간 천만 독자의 사랑을 받았던 영화 전문 월간지 <스크린>의 독점 아카이빙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More Stories
2009~2019 한국영화 배우 흥행 파워 2위~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