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오늘보다 잘 될 거야

오늘의 네코무라 씨

(미우)
This post is last updated 163 days ago.
고양이 스페셜 #8 만화책 <오늘의 네코무라 씨>

작가 호시 요리코 출판사 (주)조은세상 1~9권 발행, 연재 중

2003년 7월부터 인터넷에 한 컷 연재를 시작한 이후, 가사도우미 ‘네코무라 씨’를 둘러싼 입소문은 금세 퍼져나갔다. 작가 호시 요리코의 수채화를 보는 듯한 포근한 그림체와 색감이 인상적인 <오늘의 네코무라씨>의 주인공은 무려 가사도우미로 나선 말하는 고양이 ‘네코무라 네코’입니다.

어린 시절 헤어진 도련님을 만나기 위해 돈이 필요한 네코무라는 자신의 꼼꼼한 적성을 살려 가사도우미로 취직합니다. 처음엔 ‘고양이 손을 어디에 쓰느냐’고 무시하던 사람들도 긍정 에너지를 뿜어내는 네코무라의 매력에 빠져듭니다. 물론 ‘고양이 손’ 답게 반성과 실수, 다시 반성과 실수를 반복하지만 그 과정에서 “내일은 오늘보다 더 잘 될 거야”라고 다짐하는 네코무라의 소소한 일상은 지친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기 충분했습니다.

<오늘의 네코무라 씨>의 성공과 함께 호시 요리코 작가의 명성도 더욱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힐링 유행’을 탄 반짝 인기는 아닙니다. 2015년 두 소녀의 성장기를 담은 만화 <아이사와 리쿠>로 데즈카 오사무 문화상 대상을 받으며 문학적인 재능을 인정받는 작가이기도 합니다.

editor 박혜은

재미에도 안목이 있다. <더 스크린>

환영합니다. 2019년 1월 문을 연 영화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더 스크린>은 가치 있는 문화 생활을 원하는 여러에게 더 좋은 경험을 약속하는 ‘컨시어지 미디어’입니다.

여러분이 귀한 시간을 들여 읽고, 듣고, 보고, 경험할 ‘멋진 문화 콘텐츠’와 1984년 창간해 26년 간 천만 독자의 사랑을 받았던 영화 전문 월간지 <스크린>의 독점 아카이빙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More Stories
흥행 파워 데이터 산출의 원칙 10